본문 바로가기
놀러가

[속초 여행/아바이마을] 은서네집 (가을동화?)

by 최연탄 2016. 9. 13.
728x90
반응형

이번 여름 피서 다녀온걸 이제 올리네요

저희는 속초로 떠났습니다

속초여행도 초보, 블로깅도 초보인지라 별 내용이 없네요ㅋㅋ

마침 중앙시장 한켠이 공사중이라 별로 보지도 않고 아바이 마을로 떠났어요

아바이 마을의 동상입니다

역동적인 아바이 동상이 있네요

유래는 잘... 모르겠어요 -_-ㅋ

아바이 마을은 시장 쪽에서 갯배를 타고도 넘어올 수 있어요

티비 촬영지라고 광고를 많이 하더라구요

바닷가 쪽으로 나가면 종종 출항하는 배도 보이네요

어선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더라고요

날이 맑아 경치도 좋았어요

바닥에는 말라버린 불가사리가 뿅뿅 붙어있고

동해바다의 넓은 경치도 감상하고

조용하니 경치가 참 좋았어요 

순대랑 먹거리 많이 파는 골목길 입구에 은서네집이라고 있었어요

밀레니엄 2000년에 방영했던 그 가을동화 말하는건가!

엄청 옛날 드라마가 돼버렸네요

여튼 여기서 먹거리 사러 들어가 봤지요

역시 저렴하지만은 않은 가격!

소주의 가격으로 시세를 알수있다!

서울이랑 비슷하네요 그래도 속초 놀러왔으니까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샀습니다~

오징어 몸통에 순대소를 넣고 달걀물을 입혀서 냄세가 기가막히더라고요! 

숙소까지 가지고 가는 내내 고소한 달걀부침향이 진동했어요~

비주얼입니다!

오징어 쫄깃 순대소의 맛남 계란의 담백고소~ 맛있네요

오징어 순대와 함께 구입한 아바이 순대입니다~

전 항상 동네 떡볶이 집에서 공장 순대만 먹어왔는데

우와 뭔가 다르긴 다르네요 큼직큼직하고 당면말고 다른게 많이 들어있어요

내장도 있으면 좋을텐데. 그래도 아이 맛나~

이번 여름 속초 피서는 먹는거 위주로 끝나버렸답니다

가는 길에 홍천 인제 신남 표지판도 보고, 집에 오는 길에 울산바위도 보면서 아~ 좀더 돌아다녀볼껄 아쉬웠어요

다음에 갈때는 더 알아보고 가야겠어요~


반응형

댓글